Register 2024.10.22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투자

이랜드월드, 스타트업 기업 20억 지분 투자

송고시간 2020.07.15 17:48

 
이랜드월드는 다각도의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컬쳐히어로에 2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 계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이랜드는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생산 역량을 제공하고,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는 특화된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발휘하여 여러 사업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컬쳐히어로는 음식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에 전문화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프리미엄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 중이다.
 
컬처히어로의 ‘아내의 식탁’은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30만 건과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 84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투자진행을 통해 이랜드는 외부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가치 창출에 속도를 높일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디어 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하여, 신성장동력을 갖출 계획인 것이다.
 
아울러, 최근 자체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이며 커머스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컬쳐히어로는 외식사업부인 이랜드이츠와의 협업을 통해 외식 콘텐츠의 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미디어 커머스 영역에 역량을 가진 컬쳐히어로와의 협업이 산업 전반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720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