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6.17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국내

신한금융, 신한퓨처스랩 7-2기 공식 출범 …"스타트업 적극 지원"

송고시간 2021.08.20 10:22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퓨처스랩’ 7-2기로 선정된 28개사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웰컴데이 행사의 한 장면. 선발 기업 중 하나인 '핏펀즈'와 협업해 구현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됐다. (제공=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의 7-2기 28개사를 선발해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2015년 5월 1기 출범 이후 올해 상반기 7-1기까지 총 250개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했다. 현재까지 총 427억원을 직·간접 투자했다.

이번 7-2기에는 핀테크, 콘텐츠, 빅데이터 뿐만 아니라 신한금융이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ESG, 메타버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대거 지원했다. 2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그 어느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열렸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점착 메모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망고슬래브 △인공지능 가상 음성 콘텐츠를 제작하는 자이냅스 △인공지능 무형자산가치 분석 플랫폼 페어랩스 △중소형 및 비상장 기업 평가·리서치 기업인 퀀티파이드이에스지 △소비 결제 정보를 탄소배출량으로 시각화하는 에이티알 등이 선발됐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S-멤버십 혜택과 신한금융 그룹사·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도 누릴수 있다.

신한금융 측은 "신한퓨처스랩이 대한민국 대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만큼,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육성 및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스타트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육성을 통한 성장은 물론,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스타트업의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231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