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12.11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국내

신한은행,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디지로그 브랜치' …"본격 협업"

송고시간 2021.09.17 10:51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디지털과 휴먼터치가 결합된 디지로그 브랜치에서 고객에게 즐겁고 혁신적인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디지로그 브랜치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고객을 위한 따뜻한 감성을 결합해 고객중심 디지털을 구현하고자 신한은행이 마련한 미래 금융 공간 테스트베드를 의미한다. 

이 날 개최된 행사에는 ▲AI 가상 콘텐츠 제공기업 ‘자이냅스’ ▲공유공간 운영업체 ‘그레이프’ ▲메타버스 전문기업 ‘핏펀즈’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해 눈길을 모았다. 각 기업은 디지로그 브랜치의 컨셉과 운영방안 등에 대한 소개를 듣고 디지로그 브랜치의 다양한 상담공간과 체험공간을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신한은행은 디지로그 브랜치가 다양한 디지털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테스트하기 위한 스타트업과의 접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울 명동 소재 신한은행의 오픈 R&D·금융교육·협업 커뮤니케이션 공간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와 연계해 협업을 원하는 스타트업이 자유롭게 은행 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스타트업 임직원은 “은행의 인프라와 스타트업의 자유로운 상상력이 결합하면 디지로그 브랜치의 ‘은행 같지 않은 은행’ 컨셉을 더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신한은행 측은 "디지털과 휴먼터치가 결합된 디지로그 브랜치에서 고객에게 즐겁고 혁신적인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인쇄 | 홍민정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2546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