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6.17 (Mon)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주요일정

LH, 청년 창업 역량 돕는다…’LH 청년 창UP.스타트UP 디딤돌 구축 사업’ 추진

송고시간 2020.09.14 17:45


(이미지 : LH)
 
LH는 청년 창업가와 강소 중소기업을 육성을 위한 새로운 창업의 장을 마련한다는 뜻을 밝혔다.
 
2017년부터 시행되어 온 ‘LH 청년 창UP.스타트UP 디딤돌 구축 사업’은 우수한 사업 계획을 가진 청년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전자우편 접수로만 진행될 예정이다.
 
분야는 청년세대 건설 분야 창업 아이템,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신성장 기술 아이템, 창업 및 강소기업 도약을 위한 전 산업 분야 우수 아이템이다.
 
이는 사업 수행 능력과 시장성 및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해 총 10팀(예비창업 5팀, 스타트업 5팀)이 선발된다. 선발 시 창업 자금 지원, 해당 분야 전문교육, 각 아이템 별 전문가 멘토링 등 성공적 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LH 관계자는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가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일자리 창출 및 청년실업률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설업과 스마트 건설·기술 분야 혁신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1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9733
  • 연안부두

    대한민국 청년들을 발전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LH 및 그 계열사들 폭망하고 그동안 해처묵은수익들을 거둬들이는 것이다......... 2022-12-20 09:20:09 신고 삭제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