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09.20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투자

아산 스타트업 어치제작소, 생활형 마스크 크라우드 펀딩 추진

송고시간 2020.04.08 18:51


MaskSir 제품 착용 모습. (이미지 : 어치제작소)
 
아산의 한 1인 창조기업이 기능성 생활형 마스크로 크라우드 펀딩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아산시 염치읍 '충남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인 어치제작소(대표 박진수)는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지난 6일부터 신제품 'MaskSir'로 펀딩에 나섰다고 밝혔다.
  
MaskSir는 고효율(H13등급) 대용량 카트리지 필터를 사용해 숨쉬기가 수월하며 필터에 쌓인 여과분진의 외부누출 방지로 반복 착용과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시중 마스크의 대부분은 여과방식으로 산소부족, 이산화탄소 흡입농도 상승의 단점을 발생하는 반면 MaskSir는 코와 입 호흡실의 분리로 문제를 원천 해결했다.

마스크 면체는 실리콘 재질로 분리 가능해 세척 후 지속 사용 가능하다. 필터 1개로 한달동안 자유롭게 쓸 수 있어 일회용 마스크 구입 비용보다 경제적으로도 저렴하며 환경에도 도움이 된다.

회사는 MaskSir 시제품으로 2018 순천향대 창업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하고 지난해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출품과 함께 상표 등록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특허 등록도 마쳤다.

박진수대표는 "MaskSir는 대용량 카트리지 필터로 숨쉬기가 정말 편해 자전거나 오토바이 라이딩 등 운동할 때 탁월하다"며 "오는 11월 어린이용 모델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898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