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는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에 지원할 (예비)창업가’ 모집 계획을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 (이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창업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은 두 개 유형으로 나뉜다. △일반형은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3년 이내의 창업자까지 지원할 수 있는 분야로 최대 3천만 원이 지원된다. △투자연계형은 7년 이내의 창업자로 지원아이템으로 최근 2년 내에 투자 유치 이력이 있어야 지원 할 수 있으며 최대 5천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로컬크리에이터는 기업소재지 혹은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정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제주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이거나 제주를 기반으로 창업계획이 있는 경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택하면 된다.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모집 요강은 K-스타트업에서 확인 가능하며, 혁신창업기반TF팀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전정환 센터장은 “제주지역의 고유한 자원과 특성을 활용하여 창업에 도전하는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지원을 독려했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액셀러레이팅 사업, 직접 투자사업 등으로 지속가능한 제주형 특화사업의 기반을 다져 나가고 있다.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총 0개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