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4.10.22 (Tue)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국내

현대해상X현대기아차 제로원 맞손… ‘모빌리티’ 우수 스타트업 돕는다

송고시간 2020.11.02 16:17


(이미지 : 현대해상)
 
현대해상은 2일 현대기아차 제로원과 모빌리티 분야 우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업무 계약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에 따르면 협약식은 서울 강남 현대·기아차 제로원에서 진행,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과 현대차 황윤성 오픈이노베이션투자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양사는 모빌리티 분야 우수 스타트업 공동 지원과 협업 방안 모색, 향후 후속 투자 기회 공유 등의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제로원은 현대차그룹 현업팀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모빌리티 기술과 서비스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의 리스크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모빌리티 스타트업 육성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보유한 현대차 제로원과 협업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보험업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는"현대해상과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협업 기회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스타트업코리아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1685

Follow 스타트업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