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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 진행…뷰티 테크 스타트업 맞손

송고시간 2020.06.25 18:10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 1대 1 최종 미팅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미지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을 위한 3개 스타트업을 선정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한국무역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를 활용 했으며 해당 공고에는 국내외 스타트업 126개사가 지원했다.
 
공고를 통해 △소재(천연소재, 친환경 원료 등) △지속가능 패키징(생분해, Plastic-free 등) △바이오(마이크로바이옴, 유전자분석 등) △디지털(웨어러블, AR 등) △디바이스(마사지기, 패치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모집되었다.
 
과정을 통해 AI를 활용한 효능 물질 탐색 기술을 보유한 '심플렉스', 분광학을 활용한 화장품 성분 검출 및 분석 기술을 지닌 '파이퀀트', 먹어도 되는 구강 관리 천연소재 및 제형 기술의 '바른' 총 3개 회사가 아모레퍼시픽 R&D 이노베이션 챌린지 우선 협력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우수한 테크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의 뷰티 트렌드를 고민해보고 고객에게 더 혁신적인 제품을 전할 수 있는 행사라 뜻깊다”면서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 기회 확대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인쇄 | 김인하 기자 press.serie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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